CEO 칼럼

발행년도 2007년 1월
제목 새해인사


LCC 가족여러분!!

정해년 새해를 맞이하여, LCC 사원 여러분과 가족들의 건강ㆍ행복을 기원합니다. 지난해에 있었던, 개인적으로나 회사일에 어렵고 힘들었던 그리고 우울하고 분노했던 일들은 과거 속으로 던져버리고, 희망과 기대, 활짝 웃는 미소의 마음으로 새해를 맞이 합시다.

2006년 한해는, 우리 LCC에 뜻깊고 보람있는 일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독일 BDF의 Inspection(정기품질감사)을 통해 「Nivea 생산적합업체」로 정식 지정 받게되어, 30여 해외 선진maker(Nivea)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화장품업계로써는 국내두번째로 「MES/POP 전산 SYSTEM」을 도입하여 원료의 과소ㆍ오투입을 근원적으로 차단할 수 있어 우수화장품의 제조가 가능하게 되었고, 제조표준의 준수 여부 확인도 가능하고, 수기 작업일지가 없는 생산현장으로 거듭나게된 것도 새로운 도전이었습니다.

10월에는 투명ㆍ정도경영으로 「충북경영대상」을 수상하였고, 12월에는 LCC의 품질경영을 널리 홍보할 수 있는 Homepage를 신규 개발하였고, 국내최초로 「백색가운」을 입고 화장품을 생산하는 현장으로 제약업계 수준의 제조환경으로 변모하였고, 100억원 이상 투입된 공장의 고정자산들을 대대적으로 정리하여 전산ㆍ실물을 일치시키는 어려운 작업을 무난히 마무리하였습니다.

또한 Lip Care 1000만개 돌파, Sun제품의 50% 신장에 힘입어 10%이상의 매출신장을 이룩했고, 「Office용 Gargle」을 신규 사업으로 선정하여 우리의 Vision인 「百年企業」이 가능할 것이라는 기대를 부풀게하였습니다. 이러한 회사발전과 공장혁신이 가능하도록 함께 뛰어준 사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2007년 금년은 LCC가 창업 10돌을 맞는 뜻깊은 시점이며, “百年企業”의 기반을 확고히 할 수 있는 재도약의 한해가 될 것입니다.

년간 1200만개 생산예정인 Lip Care공장은 제조실 신설과 함께 새로운 충전ㆍ포장의 설비 증설을 준비하여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립케어공장에서 Gloval경쟁력을 갖춘 공장으로 발돋움할 것입니다.

제1공장 충전라인의 증설을 통해 Nivea전용공장으로 전환하여 계속되는 신제품개발과 물량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하고, 2공장 역시 증설ㆍ시설보완으로 고객들의 다양한 Needs를 충족시켜나갈 것입니다. 또한 가글과 스킨 전용의 제4공장 건설을 위한 준비작업에도 착수하여, 늘어나는 수요에 대처하고, 전용공장에서의 제품 생산으로 Claim Zero의 공장체제를 갖추어 나가겠습니다.

사원들의 복리후생을 위한 족구장ㆍ탁구장을 새로이 준비하고 식당ㆍ휴게실을 확충하여 즐겁고 편안한 직장생활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창업이후 계속되어온 「조경의 날」행사를 “Clean Day"로 바꾸어 전사원들이 애사심을 가지고 생산현장과 창고 구석구석을 정성스럽게 청소해왔고, 이로 인한 「품질 경영 System」의 기반이 확고히 다져지고 있다는 점, 새해 첫날을 맞이하여 사원 여러분들께 특별히 고마움을 전합니다. 600년만에 찾아온 「황금 돼지 해」를 맞이하여, 회사도 발전하고 여러분들의 가정에도 행복과 재물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첫날  대표이사 白 星 天